Lv.0 : 캐릭터의 좌표 [JavaScript]

2024. 8. 8. 21:47Algorithm/프로그래머스

반응형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

 

프로그래머스

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.

programmers.co.kr

 


문제 풀이

var idx = {
    'up' : 0,
    'down' : 1,
    'left' : 2,
    'right' : 3,
}
var x = [0, 0, -1, 1];
var y = [1, -1, 0, 0];
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    var answer = [0, 0];
    for(var i=0; i<keyinput.length; i++){
        var temp = [...answer];
        temp[0] += x[idx[keyinput[i]]];
        temp[1] += y[idx[keyinput[i]]];
        if(Math.abs(temp[0]) <= Math.abs((board[0]-1)/2) && Math.abs(temp[1]) <= Math.abs((board[1]-1)/2)) answer = temp;
    }
    return answer;
}

방향에 대한 객체와 x, y축을 움직이기 위한 배열을 만들어두고 

맵을 벗어나지 않도록 (board[n] - 1) / 2와 이동 좌표를 비교해 가며 keyinput에 따라 움직인다

 

코드를 깔끔하지 못하게 작성했다

다들 switch를 사용해 간단하게 작성하던데..

 

다시풀기
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    var answer = [0, 0];
    var endX = (board[0] - 1) / 2;
    var endY = (board[1] - 1) / 2;
    
    for(var i of keyinput){
        switch(i){
            case 'left' : if(answer[0] != -endX) answer[0]--; break;
            case 'right' : if(answer[0] != endX) answer[0]++; break;
            case 'up' : if(answer[1] != endY) answer[1]++; break;
            case 'down' : if(answer[1] != -endY) answer[1]--; break;
        }
    }
    
    return answer;
}

x축, y축으로 움직일 수 있는 최대 범위를 구한 뒤,

방향에 따라 현재 좌표가 최대 위치에 있지 않다면 이동시켜 준다.

 

 

반응형